본문 바로가기
8. 세상 돌아가는 이야기

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신청 _ 1번만에 성공 후기, 한번에 갑시다 여러분 !

by 브래드 피트 2020. 8. 2.
728x90
반응형

 

 

안녕하세요,

부지런히 달리고 있는 브래드 피트입니다.

 

비가 많이 오네요..

점심에 비가 안올 때 잠깐 외출 했다가 복귀하는데 비가 억수같이 쏟아져서 봉변 당했습니다 -0-

 

최근 폭우로 인명피해도 발생한걸로 알고 있는데,

평소 출,퇴근길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!

 

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에 광고를 추가해 수익을 챙길 수 있는,

[구글 애드센스] 신청하는 법과 사진을 통한 후기와 승인까지 공유를 드리려고 합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* 구글 애드센스 통과

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저는 운이 좋게 1번에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습니다 !!!

 

<잘생겼네요 역시...>

보통 2수, 3수에 거쳐 승인이 된다고 하시던데 운이 좋았던 것 같습니다...

 

저는 아직도 블로그 초보이고 문외한이었기 때문에 애드센스 신청 방법에 대해 검색을 많이 해봤습니다.

이런저런 글들을 많이 봤지만 어렵기도 하고 이해가 잘 안되는 부분들이 많아 답답하더라구요.

 

저처럼 답답함을 느끼시는 분들의 갈증을 해소해드리고자 이 글을 작성하게 되었고,

무조건 1번에 승인된다고 확답은 못드리지만 제 노하우를 참고하셔서 꼭 1번에 승인을 따내시길 기원합니다!!!

 

* 구글 애드센스란?

구글 애드센스(Google AdSense)는 구글의 광고 프로그램이다.

웹사이트 소유자는 애드센스에 가입함으로써 광고 수익을 구글과 나눌 수 있다.

 

광고 수익은 사용자가 애드센스 광고를 클릭함으로써 광고 게시자는 구글에 광고비를 지급하고,

구글은 그렇게 적립된 광고비를 웹사이트 제작자와 나누어 갖는다. 

 

 

애드센스에 대해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?

제가 티스토리를 시작하게 된 계기는 제가 공부하는 것에 대한 기록과 정보전달도 있지만,

이로인한 플러스 추가 수익도 생각을 했습니다.

 

네이버 블로그 or 티스토리 블로그를 고민하다가 티스토리로 결정하게 되었고,

 

네이버 블로그 = 네이버 애드포스트 사용

티스토리 = 구글 애드센스 사용

 

검색을 해보니 위 2가지가 보편적이어서 자연스럽게 구글 애드센스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.

 

* 구글 애드센스 진행절차

1. 구글에 나의 블로그 애드센스 신청

2. 애드센스 진행에 적합한 블로그인지 구글 내부적인 검토

3. 승인or거절

 

진행절차는 크게 위 처럼 3가지로 나눠집니다.

안좋은 소식은 신청 후 승인이 바로 되는 것이 아니라,

구글 내부적으로 어떤 기준을두고 블로그를 검토 후 적합하지 않으면 거절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.

기준은 정확하진 않지만 많은 블로거분들이 2수, 3수만에 하시기도 하더라구요..

 

여기저기 검색을 해보았더니,

 

- 작성된 글 수 15~20개

- 작성된 글이 어느정도 전문성이나 유익성이 있어야 함(정보의 전달이 있어야 함)

 

위 두가지가 승인이 쉽게 될 수 있는 포인트로 확인을 했습니다.

그래서 두가지를 충족시킬때까지 글을 작성해왔고 15개 정도가 되었던 시점에 애드센스를 신청하였죠.

 

* 구글 애드센스 신청 당시 내 블로그의 상태

1. 신청날짜 : 2020.06.28

 

2. 당시의 게시글 수 : 16개정도

  - 19-20시즌 EPL 소속팀 소개글 15개

  - 탈모인의 성지인 종로 보람연합의원 소개글 1개

 

3. 전문성 또는 유익성 : ???

  - 제 블로그 글의 전문성 또는 유익성이 어느정도일지는 객관적으로 판단하기 힘들었지만,

    EPL 소속팀 소개글 하나, 하나 나름 정성을 들였습니다ㅠ_ㅠ

 

 

 

 

EPL은 관심 있으신 분들도 너무 많고 전문가 급의 지식을 보유하신 분들도 많습니다.

그래서 사실 저 스스로도 의문점을 가지고 있었습니다.

 

'누가 EPL 팀 소개글을 검색해서 들어오겠어?'

     

하지만 블로그 초보, 블로그 입문자였던 제가 그 어떤 전문성이나 유익한 글을 쓸 주제가 있을까요..?

없었습니다... 

 

블로그하면 보통 많은 분들께서 <맛집>이나 <여행>을 주제로 두고,

식사하신 곳에 대한 정보, 여행지에 대한 정보 공유를 많이들 하시면서 시작하시더라구요.

 

저는 맛집이나 여행에 대한 기록도 남기고 싶지만 사실 제 성향과 잘 맞지 않습니다..

사진을 찍는걸 즐겨하지도 않고 맛집을 찾아다니지도 않고 하기 때문이죠-_-...

 

그래서 저는 내가 글을 쓰면서도 재미있고,

조금이라도 내가 지식이 있는 분야가 뭐가 있을까 생각을 하다 나온게 EPL 팀 소개였습니다.

 

제가 어릴때부터 좋아하는 분야였거든요 :)

 

*구글 애드센스 1번에 승인받는 Point.  정성이 담긴, 질이 좋은 게시글을 꾸준히 작성하자

EPL을 좋아하는 저에게는 글 하나를 쓰는데 크게 오랜시간이 걸리지 않았습니다.

거기다 제가 지식이 조금 있었다보니 어떤 정보를 적는게 좋을지 눈에 잘 띄였죠.

 

내가 알고 있는 지식은 세상 모든 사람이 알고 있진 않기때문에,

내가 알고 있는 지식을 영양가를 담아 적어두면 누군가에겐 도움이 될 거라 생각했습니다.

 

손흥민 때문에 우리나라에 EPL이 박지성때보다 더 인지도가 좋아졌습니다.

그래서 EPL 입문을 하시게 될 분들이 있을것이고,

입문자분들이 여기저기 검색하지 않고 한 곳에서 정보를 모두 습득하면 좋겠다라는 마음에 주제를 선정하게 되었죠.

 

그리고 가장 컸던 건 내가 좋아하는 분야다보니,

쓰면서 재미를 느꼈던 것 같습니다.

 

이 재미가 꾸준히 작성하게 된 촉진제가 되었던 것 같아요 :)

그리고 이 정성이 담긴, 질이 좋은 게시글이 애드센스 승인에 가장 중요한 요소인것 같습니다.

(초보 블로거인 제가 한번에 승인받았으니깐요!!!)

 

 

* 구글 애드센스 신청방법

 

- 작성된 글 수 15~20개

- 작성된 글이 어느정도 전문성이나 유익성이 있어야 함(정보의 전달이 있어야 함)

 

자. 앞서 언급한 위 기준들을 어느정도 채우셨다라는 판단이 되시면 신청진행을 하면됩니다.

 

구글 애드센스 접속!

 

시작하기 클릭.

 

사이트 URL, 이메일 주소 작성, 예로 설정

 

생년월일 추가하시고

 

예 체크 후 계정만들기

 

↑ 주소입력란 입력

 

 

여기서부터가 조금 복잡하니 집중하세요!!!

↑ 주소입력 후 넘어가면 [애드센스에 사이트 연결]이 나오고,

    위 와 같은 화면과 애드센스 코드가 발행이 됩니다.

 

    발행된 애드센스 코드를 복사해서 내 티스토리 HTML에 붙여넣어야 하는데요?

 

↑ 블로그 설정 - 꾸미기 - 스킨편집에 들어가서 HTML로 갑니다.

 

 

오른쪽에 HTML편집 클릭

 

아까 발행받은 애드센스 코드를 <head> 밑 <title> 밑에 붙혀넣기합니다.

 

   <head> 밑에 바로 붙혀넣어도 된다고 하시는 분들도 계시던데,

   여기저기 검색하다 보니 <title> 밑에 붙혀넣기 하는게 성공확률이 높다는 글을 보고,

   저는 <title> 밑에 붙혀넣었습니다.

 

   뭐가 맞는지는 저도 정확히는 모르겠습니다..

 

↑ 위와같이 붙혀넣기 해주고 [적용] 버튼을 눌러 마무리해줍니다.

 

 

↑ 다시 애드센스로 돌아와 [코드를 사이트에 붙혀넣었습니다] 에 체크 후 완료버튼

 

 

↑ 코드 확인 완료라는 창을 확인하시면 정상적으로 완료입니다.

 

 

↑ 사이트를 검토 중입니다. 라고 나오며 최대 2주정도 소요된다고 합니다.

    

    저는 매일매일 메일 체크를 하는 성향이 아니어서,

    뭐 2주후에 들어가보자~ 라는 마음으로 신경을 안쓰고 있었습니다.

 

↑ 그런데 이게 뭐람ㅋㅋ 신청한 6/28 이후 5일만에 승인메일이 왔더라구요!??!?

 

<후후.. 뿌듯합니다.>

 

후후.. 정말 뿌듯했습니다ㅋㅋ

사실 2~3수가 보통이라는 글들을 보고 기대도 하지 않았었거든요ㅎㅎ

 

어쨌든 이로써 저는 나름 손쉽게?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고,

앞으로 제 블로그 글에는 광고를 삽입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.

 

이는 앞으로 제 블로그 글에는 수익이 생길 수 있다 ! 라는 것이죠 :)

 

 

* 마치며...

 

많은 분들이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어렵다라고 하시던데 사실 전 생각보다 너무 쉬웠습니다.

 

다만 애드센스 신청을 얼른 하고 얼른 광고를 게제하고 싶으실텐데,

이 마음을 좀 내려두시고 정성이 담긴 글들을 꾸준히 작성하시다보면 !

 

꼭 저처럼 한 번에 되시리라 생각합니다 :)

 

저도 지금은 애드센스에 대한 지식이 많지 않습니다.

다음에는 구글 애드센스 광고 발행하는 방법과 애드센스에 대해 더 공부하고 정보를 공유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!

 

이 글을 보시는 모든 분들이 한번만에 승인 따내시길 기원하며,

저는 물러가겠습니다.

 

편안한 밤 되시고 다음주도 모두들 건승하세요 :)

감사합니다 !

 

728x90
반응형